본문 바로가기
프리미어프로 배우기

마스크 사용 이해 프리미어프로 cc 2019 쉽게 배우기

by 흔한아재 2020. 3.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흔한아재입니다.

 

오늘은 비가 슬금슬금 내리네요.

비오는 날은 뭔가

좀 처지고 기분이 다운되는데,

 

그래도 힘내시고

오늘도 하루를 알차게 보내봅시다.

 

 

오늘의 배울 내용은

마스크라는 내용이에요.

 

마스크를 어떻게 설명해야

쉽게 이해가 될지 모르겠는데,

 

최대한 쉽게 설명하면

 

사람의 얼굴에

마스크를 씌우는 것 처럼,

 

영상에 어떠한 효과를

입히는 것을 말합니다.

 

이게 글이나 말로는

설명이 좀 어렵네요.

 

저번에 배운

키프레임과 비슷하지만

사용법은 다르니

오늘도 집중 해봅시다!

 

우선 프프를 실행하고

영상을 불러올게요.

 

 

게임하다 녹화해둔 영상이에요.

별 내용은 없고

 

코골며 자다가

폭탄맞는 영상인데,

 

이 부분에 마스크를 입혀볼게요.

 

항상 똑같지만,

영상을 편집하려면

어떤 효과를 입힐 지점과

끝날 지점을 지정해줘야해요.

 

그러니까 시작지점과

끝나는 지점을 커트해줄게요.

 

이번엔 왜 커트를 해서

지점을 다르게 설정하냐면,

 

키 프레임과는 다르게

마스크를 입힐땐

 

본 영상에 바로 입히는게 아니고

복사를 해서 입혀야 하기 때문이에요.

 

영상을 복사하는 방법은

복사할 부분을 마우스로 클릭한 후

키보드 alt를 누르면서

살짝 위로 밀어 올리면 되요.

 

 

그럼 위 사진처럼

바로 위에 똑같은 부분이

복사되서 생깁니다.

 

그럼 위에 생긴 새로운 바를

클릭해서

마스크 효과를 줍시다.

 

항상 어떤 작업이든

시작전에 인디케이터를

효과가 시작할 시간대에

맞춰놓고 시작합니다.

 

그리고 위쪽의 메뉴에서

효과 탭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저번에 배웠던

효과탭이 좌측에 나타납니다.

 

효과 컨트롤 패널에서

fx불투명도에 보시면

동그라미, 네모, 펜 아이콘이 있어요.

필요하신 걸 선택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서

동그라미를 클릭하면

영상에 동그라미 마스크를 씌워서

그 부분에 효과를 주겠다.

그런 뜻 입니다.

 

 

우리는 초보니까

그럼 초보답게

살짝 실행해 볼게요.

 

동그라미를 선택해서

자고있는 사람을 확대하는

효과를 줘볼게요.

 

동그라미를 클릭할게요.

 

이렇게 효과를 줄 영역을

표시하는 파란색 원이 생깁니다.

 

그럼 내가 원하는 만큼

원의 크기를 조정해서

위치를 옮길게요.

 

이렇게

저쪽에 주무시고 계시는 분에게

효과를 준다고 표시 했어요.

 

그리고 저 부분을 확대하겠다

라고 하면

fx 동작에서

비율 부분의 숫자를 늘리면 됩니다.

 

이렇게

비율을 200%로 늘려서

확대를 했어요.

 

잘 모르시겠으면

위 사진과 비교해보세요.

확실히 커졌네요.

 

이렇게 효과를 줬으면

확인을 해야겠죠?

 

재생해볼게요.

 

 

내가 원하는 시간대에

원하는 부분에만

효과를 입히는 방법.

 

 

오늘은

이렇게 마스크 사용법에

대해서 배워보았네요.

 

저도 아직 초보라서

흔들리거나 이럴때

효과를 맞출려면

너무 어렵네요.

 

같이 천천히 배워나가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