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최적화 방법

네이버 애널리틱스 가입 등록

by 흔한아재 2020. 2. 16.
반응형

오늘은

네이버 애널리틱스

가입해서 등록해보도록 할게요.

이게 뭐하는 거냐면요.

 

내 블로그 방문자가

어디서 유입되었는지,

뭐하다가 가는지 등등을

로봇이 분석해서

통계자료를 내는 사이트 입니다.

 

사실상 어느 검색창에서

유입되는지 정도만 확인하고 있어요.

초짜라서 잘 활용 못하는 중이지만,

언젠간 필요할 것 같으니

미리 가입해 둡시다.ㅋㅋ

 

 

https://analytics.naver.com/

 

네이버 애널리틱스

방문분석 방문현황(UV), 신규/재방문자 수, 시간대별 방문분포, 방문지역 등 방문자의 방문 특성을 이해하기 위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중요한 고객유형(신규/재방문)이 잘 방문하는지, 방문이 집중되는 시간대는 언제인지 등을 참고하여 사이트 운영 방식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analytics.naver.com

 클릭해서 입장해주시구요.

 

 웬만하면

네이버 아이디 없으신분은 없을테니

로그인합시다.

없으면 가입해야죠 ㅋㅋ

 

동의서 작성

 로그인 했으면

얼른 얼른 동의하고

넘어갑시다.

약관 읽어보세요.

저는 안읽었습니다 ㅋㅋ

 

 

사이트 등록 아이디 발급

 내 블로그 이름과 주소를 입력해주시고,

아이디를 발급 받읍시다.

이 정도 오셨으면,

태그 복사 붙여넣기는

할줄 아시리라 믿고

간략하게 설명할게요.

스크립트 복사를 누릅니다.

 

내 블로그 관리자

-> 꾸미기

-> 스킨 편집

-> html편집 에 들어가서

이번엔 제일 밑쪽에 보시면

</body>가 있는데

여기 앞에 붙여넣으세요.

지금까지는 <head> , </head> 사이였는데,

이번엔 </body>네요.

 

헷갈리지말고 잘 붙여넣으시고 적용 합니다.

 

 

 이제 네이버 애널리틱스

들어가서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야겠죠?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보자

 요렇게 실시간 분석이나,

사이트 현황에 대해서

통계자료를 잘 보여줍니다.

 

이를 확인해서

내 블로그에 유입되는 분들이

어디서 오는지,

어떤 키워드를 좋아하는지,

방문시간을 얼만지 등등

확인하면서 잘 관리해봅시다.

 

 이래저래 배울게 너무 많네요.

초보라 그런지 뭔가 어렵기도하고,

잘하고 있는가 싶기도 하고,

잘될까 싶기도하고

이래저래 걱정도 되지만

그래도 뭔가 해내고 있다는 생각에

재미는 나네요.

여러분들도 힘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