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민방위 교육 전자 통지 & 출결 관리 서비스 사전 동의/신청 안내

by 흔한아재 2020. 2. 12.
반응형
전자통지 & 출결 관리 서비스란? 

 민방위 대원들의

교육훈련 편의를 위해

'민방위 전자통지서 교부' 과

'교육장 전자출결'을

휴대폰으로 해결하는 전산 솔루션

이라네요.

 

 

 주민센터에서 편지를 보냈길래

세금을 깜빡하고 안낸줄 알고

놀래서 열어봤더니

민방위교육 전자통지라...

저 같은 아재들한테만

해당 되는 내용이네요.

민방위 6년차인가...?

가물가물하네요.

작년에는

집에서 인터넷으로 교육 1시간 이수하고

마지막에 문제 풀면서 끝났던거 같은데.

잘 기억이 안나네요.

이거 신청해놓으면

이제부터 모바일에서

사이버 교육이 가능한 것 같으니

굉장히 유용해지겠네요. 

 

민방위 전자 통지 센터 공식 홈페이지

 

https://mtongji.or.kr/

 

민방위 전자통지센터

전국 지자체별 민방위 교육훈련 전자통지서 신청 및 수령, 소집일자 교육장소 확인, 일정 조회, 스마트 폰 통지서, 온라인 문의

mtongji.or.kr

 저는 모바일로 신청했어요.

웬지 그래야 교육도

모바일로 받을 것 같은

말도 안되는 생각이 들어서 ㅋㅋ

 

 

모바일 버전

 

 

 여기서 밑으로 내리면 

 

모바일 버전 하단부

 요런 화면이 뜨네요.

여기서

민방위 전자통지서 송달 동의/신청 

을 누릅시다.

 

 

 

안내 팝업

 신청 안내를 잘 읽어보구요.

 

 

 

지역 선택 화면

 

 여기서

현재 거주지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주소와 본인 인증 화면

 시, 구, 동. 까지만

입력 해주시면 되구요.

그 밑에

이름생년월일 6자리, 휴대폰 번호

입력하시면

인증화면으로 넘어가고

문자로 인증하시면 됩니다.

 

 

 

모바일 전사 서명 동의서

 

 마지막으로

위, 아래의

동의 체크란에 체크해주시고

신청하기

눌러 주시면 되겠습니다.

 

 

이걸 신청해놓으면

교육장 출결

핸드폰으로 해결할 수 있고,

교육 기간이나 시간

고지서가 아닌

핸드폰으로 수령할 수 있고,

교육도

사이버교육으로 핸드폰에서

가능하다고 하네요.

(*민방위 5년차

이상부터 가능합니다.*)

 

 여러모로 세상이 변해가면서

말도 많고, 탈도 많지만

점점 더 편리해진다는건

부정할 수 없다고 생각이 드네요.

한분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며

글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